SMART-uERP

개요

수주에서 출하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 상에서 공정물류의 진척상황에 대한 가시성 확보 및 자재 물류에 대한 바코드 정착으로 보이는 제조현장 관리를 구현하기 위한 제조지원 시스템입니다.

전체 프로세스

영업관리시스템

영업관리 시스템은 수주에서 생산, 출하 및 수금까지의 모든 물류 프로세스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어 전사적인 모든 업무영역에서 발생하는 처리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기업의 경영환경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하며, Bar-code 및 PDA, POS 등의 시스템과 연계하여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.

생산관리 시스템

생산관리 시스템은 수주생산, 소품종대량생산, 다품종소량생산 등의 다양한 생산 및 제조 패턴을 적용하며, 생산계획 및 MRP에 의한 제조계획의 수립, 공정수불관리, 생산수율분석 등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MES , POP 등의 연계를 통한 생산시스템의 운영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.

구매관리 시스템

구매관리 시스템은 재고관리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과잉재고 및 과 발주 등을 통제관리 할 수 있습니다. 생산 또는 수주계획에 맞는 안전재고를 확보하기 위하여 구매 MRP를 독립적으로 수행, 구매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공합니다. 시스템으로의 모든 발주 및 수불, 재고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.

품질관리 시스템

품질관리 시스템은 공정 및 수입품, 입고 시에 대한 품질기준의 등록과 철저한 통제가 가능하며, 누적 데이터의 분석을 통하여 품질목표의 달성을 지원합니다. 각종 공정별, 작업별 품질검사 기준과 검사결과의 등록을 통하여 각종 통계자료를 생성합니다. 가공된 통계정보를 참조하여 주요 불량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, 회사의 품질수준을 높이고 고객의 품질만족도를 극대화합니다.

재고관리 시스템

원산지 증명 연계 시스템

ERP system과 연계하여 원산지 판정에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이를 토대로 원산지 증명 신청까지 가능

사업장 및 필요 데이터에 따른 기간시스템으로부터의 추출 / 가공 작업을 위해 표준 Interface를 제공하고 있으며, 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.

FTA 원산지 판정을 위해서는 ERP 또는 기타 시스템의 물류/회계 정보와 원산지 관리시스템과의 안정적인 연동과 DB 축적이 이루어져야 됨.

구축환경

Application Service Provider(ASP)는 고객들에게 인터넷과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받으면, 사용자는 별도의 서버, 애플리케이션을 구매, 구축하지 않을 수 있고 비용, 시간, 관리인력의 부담을 해소하며, 시스템 유지, 보안, 최신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, 운영관리에 수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어진다.

중소기업의 경우 선진경영 및 업무 프로세스를 쉽게 취득하면서 대기업과 대등한 업무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점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.